제목 AI화 얼굴인식 도어락 '도봇' 선보여
작성자 ninehome1
작성일자 2016-04-13
조회수 685
도봇 이미지
파이브지티의 얼굴인식 로봇 도어락 ‘도봇’으로 얼굴을 인식하는 모습. (사진=파이브지티)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파이브지티가 도어락에 얼굴인식 로봇을 탑재한 ‘도봇(Dobot)’ 개발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이브지티는 오는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세계보안엑스포’에서 도봇을 최초로 선보인다.

도봇은 LTE통신모듈을 탑재해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하다. LTE 스마트폰 연동으로 △출입 여부 확인 △얼굴 인증 시 음성·문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방문자의 얼굴을 확인하고 출입문을 열어줄 수 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할 경우에도 얼굴을 촬영해 보관·전송할 수 있어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VoIP 기능 탑재로 통화도 가능하다.

정규택 파이브지티 대표는 “도봇은 생체인식 시스템으로 홈 보안을 책임지는 인공지능(AI)화 도어 로봇이며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형 보안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이브지티는 이번 세계보안엑스포 전시회에 기존 1세대 돌출형 유페이스키와 2세대 매립형 유페이스키를 비롯해 인터폰기능이 추가된 3세대 일체형 유페이스키와 4세대 지티캅도 함께 전시한다.



출처 :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316010005284
다운로드수 0
첨부파일